축구 기획물

[기획물] 사우디에서 뛰기에는 너무나 뛰어난 5명의 선수들

데일리사커_0 2024. 9. 15. 1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일리사커입니다.

오늘은 사우디에서 뛰기에는 너무나 뛰어난 5명의 선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1. 사우디에서 뛰기에는 너무나 뛰어난 5명의 선수들 (원본 기사)

 

5 players who are simply too good to be playing in the Saudi Pro League

Despite professional footballers at the top level often amassing a level of wealth we ordinary folk will never be able to comprehend, that doesn't stop some of them from caving into the lure of the Middle East.

www.planetfootball.com

 

사우디 축구 리그에 거대한 자본이 들어오면서 많은 유럽 선수들이 이적했습니다.

과거 중국 슈퍼리그처럼 스타급 선수들이 꽤나 많이 이적하게 되었지요. (물론 슈퍼리그랑 비교도 되지 않지만..)

 

하여 오늘은 사우디에서 뛰기에는 너무나도 아쉽고 뛰어난 선수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참고로 원본 기사에는 조타 선수가 있었지만, 8월 기사다보니 조타 선수는 프랑스로 이적하는 바람에 제거하고 필자의 픽을 하나 넣어두었습니다.

 

① 가브리 베이가

가브리 베이가

 

미드필더 베이가는 2023년 여름 유럽의 최고 구단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후보로 떠올랐으며, 스쿠데토 우승 팀인 나폴리, 리버풀, 첼시, 아스날, 맨체스터 시티가 모두 이 어린 선수의 영입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러던 중 그가 알 아흘리 입단에 합의했다는 폭탄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모두의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그는 첫 시즌 20경기에 출전해 리그 우승 팀인 알 힐랄에 승점 29점 뒤진 3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 재능 있는 이 22세의 선수는 주목에서 벗어났고 前 U-21 감독인 루이스 데 라 푸엔테의 지휘 하에 스페인이 유로 2024에서 우승하는 모습을 지켜만 보았습니다.

베이가가 유럽에 남았다면 그는 스쿼드에 들어갔을지도 모르기에 그는 짐을 챙겨 최대한 빨리 돌아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② 프랑크 케시에

프랑크 케시에

 

또 다른 미드필더 재능이 낭비되고 있습니다.

케시에는 2022년 소속팀의 세리에 A 우승에서 핵심 선수였음에도 불구하고 밀란을 떠난 것에 대해 비난을 받을 순 없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부름을 거절할 선수가 누가 있겠습니까 ?

카탈루냐에서는 실패했을지 몰라도, 단 한 시즌 만에 사우디아라비아로 이적한 것은 결코 올바른 결정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알 아흘리에서 강력한 성과를 냈고 여전히 제공할 것이 많으며, 아직 27세에 불과한 그는 가장 밝게 빛나는 곳에서 자신의 재능을 과시해야 합니다.

밀란 팬들은 그가 돌아오는 것을 그리 반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세리에 A의 탑 구단들 중에는 눈 깜짝할 새에 그를 받아들일 만한 팀이 많을 거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 코트디부아르 국가대표는 2021-22 시즌에 로쏘네리에서 큰 활약을 펼쳤고, 이를 바탕으로 더 발전했어야 했습니다.

 

③ 후벵 네베스

후벵 네베스

 

울버햄튼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여러 빅클럽과 꾸준히 링크가 떴었던 후벵네베스입니다.

기동성에 대한 아쉬움은 분명히 존재했으나, 이 선수가 있으므로 중원에 공이 돌며, 여러가지 옵션을 통해 좋은 선택지를 줄 수 있는 선수입니다.

 

이 선수 또한 상당히 아쉬운 선수이며, 언제든지 유럽에 돌아와도 이상할 것이 없는 선수중 하나입니다.

 

④ 네이마르

네이마르

 

One. Last. Dance.

누군가는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를 비난할 양극단의 선택이지만, Planet Football의 필자는 확고한 네이마르 열성 팬이며 커리어 내내 그가 범죄적으로 과소평가되어 왔다는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엔터테이너인 이 브라질리언은 또한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에서의 도전은 챔피언스리그/발롱도르 수상이라는 측면에선 실패했을지 모르지만, 그보다 더 미묘한 문제가 있습니다.

유럽 축구에는 네이마르가 한 번 더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네이마르의 이야기는 제대로 끝나지 않았고 그는 이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우리 모두의 이익을 위해서.

 

⑤ 에므리크 라포르트

에므리크 라포르트

 

그는 맨체스터 시티에서는 인기를 잃었을지 몰라도, 라포르테가 알 나스르로 이적하기로 결정했던 2023년 여름, 그는 사실상 모든 유럽 빅클럽들의 수비진에 들어갈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여전히 그럴 것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은 구단에서 주목을 받지 못한 채 시즌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유로 2024에서 스페인 대표로 선발되었고 거의 한 번도 놓치지 않고 모든 녹아웃 경기에 선발로 출전하며,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라포르테는 아직 30세에 불과하며 최고의 영예에 도전하지 않고 절정의 전성기를 낭비하기에는 재능이 너무 뛰어나다 생각합니다.

반응형